본문 바로가기
Design/굿노트 - 속지

[나무랭이 - 굿노트 속지 무료 공유] 14. 아이젠하워 시간관리 매트릭스

by 나무랭이 2021. 1. 28.

 

안녕하세요!! 나무랭이에요

오늘은 시간관리할때 중요한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 급한일, 급하지 않은 일을 구분해서

시간관리를 해왔던 아이젠하워의 시간관리 매트릭스 속지를 들고왔어요

 

제가 맨처음에 어설프게 올렸던 todolist가 이 시간관리 매트릭스를 겉핥기식으로 보고 만들었던거라

항목 구분이 이상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첫 시도라서 뭔가 제대로 안보였던거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다시 제대로 알아보고 공부해서 만들어왔습니당

 

 

컬러는  그레이/와인/블루/그린 네가지입니당! 

처음에 그레이만 만들었엇는데,,, 역시나 저는 컬러 있는게 좋아서 추가로 만들었어요 

 

 

 

 

 

시간관리 매트릭스의 항목은

 

1. 촉박하면서 중요한 일 - 지금 당장 해야할 것

2. 촉박하지만 중요한 일 - 장기적인 일

3. 촉박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급하지만 꼭 내가 아니어도 되는 일 혹은 축소 시켜도 되는 일

4. 촉박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 - 하지말아야할...... (나쁜습관이랄까요)

 

이렇게 4 가지로 나뉘는데요

 

아이젠 하워는 시간을 나눠서 어떻게 실행할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정리하니까 한눈에 보기 넘나 편하네요 !! 히히

 

여러분들도 이런 방법으로 시간관리 해보는건 어떠세요?

사실 저에겐 너무나도 필요한 일인데 이번에 해보려구요

 

매일 속지를 올리고 글을 올리느라 못써보는것도 있지만 대체로 대부분 해보거든요

근데 사실 맨 처음에 올린 1번 todolist는 안해봤다는... 사실 ㅋㅋㅋㅋㅋㅋ...

뭔가 무겁게 진지한 느낌이라 그런지 손이 안갔어요

 

근데 이번에는 해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이참에 도전해봐요!!

굿노트 시간관리 속지 잘쓰세요 :)

 

 

 

아이젠하워_시간관리매트릭스_그레이.pdf
0.48MB
아이젠하워_시간관리매트릭스_그린.pdf
0.49MB
아이젠하워_시간관리매트릭스_블루.pdf
0.49MB
아이젠하워_시간관리매트릭스_와인.pdf
0.49MB

댓글